kwondroid의 개발 세계

스마트폰, 나쁜것이 아닙니다. 본문

이모저모

스마트폰, 나쁜것이 아닙니다.

kwondroid 권오철 2018. 5. 27. 23:31

많은 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의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하거나 2G폰으로 바꾸는것을 심심치 않게 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죠. 공부에 집중을 하게 만들거나, 중독이 걱정된다거나...


근데 부모님들께서 깊이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과연 스마트폰을 제한한다고 해서 공부에 집중을 있고 중독을 방지할 있을까요??


스마트폰이 공부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는 생각 안하십니까??

자녀분께서 영어, 수학을 공부한다고 가정을 해봅시다. 영어 단어를 찾는것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영어사전, 전자사전을 사용할 있겠지만 그냥 스마트폰 꺼내서 찾는게 빠르지 않을까요?

수학은 안그럴것 같다구요?? 요즘이 어떤 세상인데... 수학문제를 풀어주는 앱도 많이 있고 커뮤니티도 많이 있습니다. 학생이 문제를 올리고 사람들이 도움을 주는 방식, 앱이 자체적으로 연산하여 도움을 주는 모두 존재합니다.


저는 개발 공부를 책으로 공부하는 선호하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인터넷을 많이 선호합니다. 개발자들이 매일 개발만 주구장창 하는것이 아닙니다. 공부도 장난아니게 합니다. 개발자들도 인터넷을 많이 활용 한다구요.


이제 책으로 공부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인터넷이 없으면 공부하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책으로 얻을 있는것은 한계가 있고 인터넷은 한계를 무너뜨릴 있습니다.


중독이 걱정되신다구요?? 그깟 중독 되면 어떻습니까??

저는 중학교 스마트폰이 너무 좋아 하루종일 스마트폰만 붙잡고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붙잡고 나서 우연하게 마술이란 것에 인연이 닿았고 한때는 여러분들이 한번쯤은 보신, 세계적인 마술사와 유대감도 쌓았었습니다. 동안을 미친듯이 마술만 공부했고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스마트폰이 너무 좋아 프로그래밍 분야를 스마트폰으로 정했습니다. 동안을 미친듯이 컴퓨터만 공부만 했습니다. 

수포자입니다. 그리고 늦게 수학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언어를 미친듯이 공부한 것이 오히려 수학 공부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머들이 수학을 강조하는 이유가 논리력 때문인데 논리력을 컴퓨터 언어로 키웠죠.


자녀가 무언가 하나에 꽂히면 무조건 나쁜쪽으로 가는것이 아닙니다. 어떻게 발전하게 될지, 어떤 재능과 흥미가 생길지 아무도 모릅니다.


스마트폰, 나쁜것이 아닙니다.

 


Comments